3월 8일 2018년도 정기총회 열고 회원 만장일치로 추대

(사)한국선용품산업협회의 제2대 회장으로 김영득 현 회장이 재선출됐다.

선용품산업협회는 3월 8일 오전 11시 부산항 국제선용품유통센터 대회실에서 회원사 대표와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8 정기총회’를 열고 현 회장인 이스턴마린(주) 김영득 대표이사를 제2대 회장으로 재선출했다. 김 회장은 앞으로 3년간 협회를 더 이끌게 된다.

김영득 회장은 2014년 10월부터 초대 회장직을 맡아 그 동안 탁월한 리더십과 특유의 친화력을 바탕으로, 우리나라 선용품산업의 발전은 물론이고, 선용품업계의 오랜 숙원이던 세계선용품협회(ISSA)의 정회원 가입과 부산항 국제선용품박람회의 성공적 개최, 2019년 세계선용품협회(ISSA) 총회 부산 유치 등 국내 선용품산업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 국제적 위상을 높이는데 크게 이바지한 공로가 인정되어, 이날 총회에서 회원사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아 연임에 성공했다.

김 회장은 경북 예천출신으로서, 한국해양대학교를 졸업하고 동 대학에서 경제학 박사과정을 마쳤으며, 현재 부산항만산업협회 회장, 부산국제선용품유통사업협동조합 이사장, 부산항만공사 항만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부산해운항만산업분야에서 명실상부한 전문가로 알려져 있다.

김 회장은 취임사에서 “앞으로 선용품시장규모의 확대와 국제경쟁력강화 등 선용품산업의 발전과 더불어 회원사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협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하고, “현재 선용품산업의 복잡한 유통구조를 혁신하고, 2019년 세계선용품협회(ISSA) 부산 총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는 등 우리나라 선용품산업을 더욱 활성화시켜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사)한국선용품산업협회는 2014년 10월 전국 주요항만의 대표적인 선용품업체 100여개 업체가 참여하여, 선용품산업의 활성화와 회원사의 권익보호 등을 위해 설립된 비영리단체이며, 사무실은 부산시 영도구 소재 부산항 국제선용품유통센터 1층에 있으며, 현재 전국의 112개 선용품업체가 회원사로 가입되어 있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