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12월 북항 재개발지역에 문을 연 부산항 야영장이 새해를 맞아 이용요금을 대폭 감면하고 이용객들의 안전과 편의를 강화하는 등 새 단장에 나선다.

부산항만공사(BPA, 사장 우예종)는 무술년 새해를 맞아 부산항 국제여객터미널 인근‘바다가 보이는 부산항 힐링 야영장’의 비수기 이용요금을 내리고 안전용품을 대여하는 등 공익 실현을 위한 제도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총 8,894㎡의 부지에 텐트 사이트 24면과 넓은 잔디밭, 미니 도서관, 샤워실, 화장실, 취사장 등 편의시설을 고루 갖춘 이 야영장은 지난달 개장한 이후 주말마다 빈 자리를 구하기 힘들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용객들은 도심에서 야영을 즐길 수 있는 지리적 장점과 부산항대교의 화려한 야경, 가족들이 함께 책을 볼 수 있는 미니 도서관 등을 부산항 야영장만의 매력으로 꼽았다.

부산항만공사는 비수기인 이달부터 두 달간 야영장의 이용요금을 대폭 감면, 주차비 5천원만 받기로 하고, 이후에도 국민기초생활보장법 적용자 및 장애인, 독립유공자 등 사회적 배려계층에 대한 이용요금 감면과 중․동구에 거주하는 지역주민 30% 할인을 연중 적용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특히 오는 3월부터는 텐트 등 야영용품 일체를 구비해 그동안 캠핑을 하고 싶어도 할 수 없었던 사회적 취약계층이나 한부모 가정 등을 위한 사이트도 운영할 계획이다.

또 겨울철 화재 예방과 텐트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질식 사고 등에 대비, 연기 감지기와 일산화탄소 감지기 등을 구비해 야영장 이용객들에게 무료로 대여해준다.

보다 상세한 내용은 부산항만공사 홈페이지(www.busanpa.com)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야영장 예약 및 이용 안내는 홈페이지나 전화(051-400-1205)로 가능하다.

우예종 부산항만공사 사장은“오래된 부두를 새롭게 개발하는 북항재개발사업으로 부산항을 시민들의 품에 돌려 드리고 공익적 가치를 앞장서 실현하는 공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부산항만공사는 국내 최초의 항만재개발사업인 북항재개발사업을 추진, 부산항 북항 일대를 국제 해양관광거점으로 조성하고 있으며, 이 지역에 시민들을 위한 야외수영장과 마블체험관, 야영장, 족욕장 등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