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환경관리공단(KOEM)은 '국민과 함께 소통, 성장하는 열린혁신 가치 실현'을 목표로 'KOEM 대국민 열린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

KOEM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열린혁신에 대한 국민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공단 사업에 반영해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공모는 ‘사회혁신’과 ‘정부혁신(기관혁신)’ 등 2개 분야로 나눠 진행되며, 희망자는 12월 18일까지 공단 홈페이지(www.koem.or.kr) 또는 블로그(blog.naver.com/koempr)에서 참가신청서, 제안서, 개인정보 수집·이용동의서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후 공단 열린혁신 이메일(openinno@koem.or.kr)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결과는 12월 20일에 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최우수상 1건(상금 50만원, 공단 이사장 표창), 우수상 1건(상금 30만원), 장려상 2건(상금 10만원) 등 총 4건의 당선작을 선정해 26일 시상이 진행된다.

KOEM 김남규 이사장 직무대행은 “현재 공공부문이 직면하고 있는 다양한 사회문제의 해결과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 제공, 일자리 창출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참신한 아이디어가 절실히 필요한 시점”이라며 “이번 공모전에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