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0-1,700teu 5척 투입, CRE, KHR 2개항로 12월말 서비스 개시

 
 
 
 

현대상선과 장금상선은 올 12월말부터 한국과 중국 러시아를 잇는 정기선 서비스를 개시한다.

현대상선에 따르면, 이번 서비스는 Central China와 South China발 항로로 나뉘어 주 2항차로 운영되며, Central China발 서비스명은 CRE(China Russia Express)로 상하이-닝보-부산-보스토치니-블라디보스토크-부산-상하이를 기항하며, 12월 30일 상하이에서 첫 개시된다.

South China발 서비스는 KHR(Korea-Haiphong-Russia Express)로 부산-울산-광양-홍콩-하이퐁-서커우-샤먼-부산-보스토치니-부산을 기항하며, 12월 29일 부산에서 첫 출항에 나선다.

현대상선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는 국내 주요 항과 하이퐁을 기항지에 추가하는 등 기존 노선 보다 더욱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 충족과 서비스 개선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상선은 “러시아 FESCO와는 1991년부터 협력을 강화해 26년 동안 한-러 경제 협력의 상징으로 자리매김 했다”며 “향후 해운분야뿐 아니라 협력 범위와 형태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최근 한-러 양 정부간의 경제협력 강화 노력에 적극 부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