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HL 코리아 11월 15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0회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에서 물류부문 4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10회를 맞이한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은 한국인터넷소통협회(KICOA)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MSIT)가 후원하는 시상식으로, 기업의 SNS 기반 소통 마케팅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확산하여 지속 가능한 소통경쟁력을 격려하고자 해마다 진행되고 있다. 소셜미디어 대상 수상기업은 △고객만족도 수준평가 △고객만족도 종합평가 △전문가 검증 평가 △심의위원회 최종 선정의 4단계를 거쳐 선정된다.

이번 시상식에서 동 사는 블로그와 페이스북 채널을 통해 고객에게 물류와 관련된 전문적인 지식을 쉽게 알려주고 다양한 이벤트 콘텐츠로 고객들과 꾸준히 소통하는 모습을 보여 고객만족도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DHL 코리아 한병구 대표는 "우리는 디지털 시대에 살고 있으며 온라인 채널을 활용한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은 날로 중요해지고 있다”라며 “앞으로 전문성 있는 소셜미디어 운영을 통해 잠재 고객 및 기존 고객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DHL 코리아는 물류업계 최초로 블로그를 개설해 10년째 운영 중이며, 다양한 콘텐츠와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해 고객과 소통 중이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