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IPA)는 인천항 북항배후단지 입주기업인 ㈜다정하이테크에 동행면접 프로그램을 지원한 결과 총 6명이 채용됐다.

IPA에 따르면, ㈜다정하이테크는 조경시설 업체로 △지게차 △목재가공 △기계제작 △조경설계 및 조달영업 총 4명의 채용을 위해 지난달에 ‘행복한 일이 생기는 인천항 -동행면접’ 프로그램 이용을 신청했다. 이어 이번달에 진행된 동행면접을 통해 ㈜다정하이테크는 구직자를 대상으로 근무현장 견학과 면접을 실시했으며, 이를 통해 입사희망자 6명에 대해 전원 채용을 결정했다.

IPA 안길섭 인사관리팀장은 “지난 달 처음 시작된 동행면접 서비스는 일자리 창출을 위해 여러 기관이 협력하고 소통한 결과 탄생하게 된 것”이라며 “앞으로도 인천항에 좋은 일자리를 지속적으로 창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행복한 일이 생기는 인천항 - 동행면접’은 IPA가 중부지방고용노동청 인천고용센터, 인천인적자원개발위원회, 인하대 미래인재개발원과 공동으로 추진 중인 일자리 창출 사업으로, 채용이 필요한 ‘인천항 협력 기업’과 ‘구직자’를 연결해주는 기업 맞춤형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이용을 신청한 기업에는 △채용홍보 △구직희망자 모집 △근무현장투어 차량 등이 지원된다. 10월 12일 처음 실시된 첫 번째 동행면접에서 인천항 남항 소재 협력기업인 서광로지스(주)가 지게차 운전원 1명을 채용한 바 있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