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레저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높이고 새로운 정책과 일자리를 발굴하기 위해 해양수산부가 주최하고 (특)한국마리나협회와 ㈜킨텍스가 공동 주관하는 ‘제2회 해양레저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 공모전’과 ‘제1회 해양레저 웹툰 공모전’이 11월 6일부터 24일까지 동시에 개최된다.

해수부에 따르면, ‘해양레저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 공모전’은 민간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수집하여 관련 정책, 상품 및 일자리를 발굴하고자 작년부터 추진됐다. 1회 공모전에서 발굴한 아이디어를 활용하여 만든 상품인 ‘속초 요트단풍 여행상품’은 올해 추석 연휴에 연일 매진을 기록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2회 째를 맞은 올해 공모전의 주제는 ‘해양레저 및 마리나업 일자리 창출을 위한 취업‧창업‧홍보 아이디어’이며, 해양레저 분야 취업과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 등 해양레저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올해 첫 개최되는 ‘해양레저 웹툰 공모전’은 자칫 딱딱하게 여겨질 수 있는 정책을 만화 형태로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어 해양레저에 대한 국민 관심을 높이기 위해 추진된다.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해양레저, 마리나, 해양관광 등의 주제를 다룬 웹툰 완결본 원고 1편(20컷 이상)을 제출하면 된다. 각 공모전 모두 개인 또는 팀(4인이내) 단위로 참가할 수 있으며, 해수부 페이스북 또는 한국마리나협회, 경기국제보트쇼 누리집에서 제출서류 양식을 내려 받아 11월 24일까지 이메일(kibskintex@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작품은 전문 심사단의 심사 등을 거쳐 11월 30일 일산 킨텍스에서 최종 수상작(일자리 공모전 10작품, 웹툰 공모전 6작품)에 대한 시상을 진행한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