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IPA)는 인천항의 혁신 구현을 위해 ‘2017년 인천항 열린혁신 대국민 공모전’을 11월 1일부터 11월 15일까지 진행한다.

인천항 특성과 여건에 맞는 과제를 발굴하고자 진행하는 금번 공모전의 제안사례 범위는 사회혁신 분야와 항만공사 소관 업무인 정부혁신 분야이며, △시민 삶의 질을 개선할 사례 △민관 상생협력 △사회적 약자배려 △규제개혁 △일자리 창출 등 다양한 분야의 사례도 가능하다.

접수된 제안은 외부전문가와 시민 심사단의 심사를 거쳐 우수제안 10건(대상 1건, 최우수 2건, 우수 3건, 장려 4건)을 선정한다. 대상은 일백만원 상당의 상품권과 표창장이 수여된다. 또한 채택된 제안은 사업 추진 여부를 면밀히 따져 사업추진 가능시 내년도 사업으로 반영할 방침이다

IPA 남봉현 사장은 “항만공사 정책·사업·서비스 등 전 과정에서 국민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반영하기 위한 것”이라며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정책과제 발굴과 국민과의 소통을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참여방법은 인천항만공사 홈페이지에서 배너를 클릭하여 참여할 수 있으며, 이메일이나 우편으로도 가능하다.

△우편접수 : 인천광역시 중구 서해대로 366. 정석빌딩 신관 2층 인천항만공사 기획조정실 혁신성과파트 열린 혁신 담당자앞)
△문의전화 : 032-890-8025
△이메일 접수 : sukjoung@icpa.or.kr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