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환경관리공단(KOEM) 소속기관인 해양환경교육원은 창의적인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부산지역 7개 진로교육지원센터와 10월 25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동 교육원과 부산 영도구·해운대구·사상구·사하구·기장군·북구·동래구진로교육지원센터는 업무협약식에서 △진로·진학교육 프로그램의 공동개발 및 운영 △프로그램 운영에 필요한 인적·물적 자원의 지원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한 자료와 정보 공유 등의 상호 협력의 뜻을 모았다.

KOEM 해양환경교육원 최명범 원장은 “진로교육지원센터와의 업무협약은 해양환경교육과 진로·진학교육을 연계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매우 크다”라며 “해양환경과 관련된 다양한 진로‧직업 체험을 통해 부산지역 청소년들이 바다를 향한 진로를 탐색하고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해양환경교육원은 선원, 해양시설 등의 종사자를 대상으로 해양오염방지관리인교육과 전문방제교육을 운영하며 해양환경 전문가를 양성하고 해양환경교육을 통해 일반인과 청소년에게 해양환경 인식 향상에 앞장서고 있다. 진로교육지원센터는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청소년들이 진로를 창의적으로 개발하고 지속적으로 발전시킬 수 있도록 진로·진학교육, 진로박람회, 진로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