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평택항만공사(GPPC)와 한국국제물류협회(KIFFA)는 10월 19일 한국국제물류협회에서 ‘2017 해운물류 청년 취업아카데미’를 개강하고 교육생 40명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10월 19일부터 시작해 12월 15일까지 2개월 간의 교육과정 중 해운물류 분야의 이론교육은 한국국제물류협회에서 실시되며, 무역‧ 산업 현장교육은 평택항 마린센터 등에서 이뤄진다. 교육내용은 △해운물류 분야 이론 및 현장교육 △멘토링 및 취업 선·후배 간 네트워킹 데이 등으로 구성됐다.

GPPC 김정훈 전략기획팀장은 “해운물류 청년 취업아카데미를 통해 해운·물류 분야의 전문 인력을 양성하여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자 이번 아카데미를 마련하게 됐다”며, “양질의 이론 및 현장교육을 제공하고 앞으로도 다양한 일자리 창출 사업을 발굴하여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 경영활동과 공유가치를 창출해 나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IFFA 차미성 부회장은 “해운물류 청년취업 아카데미 입학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여러분이 이 교육과정에 지원한 것은 결국 취업을 목표로 하는 것이 가장 큰 이유일 것이니 앞으로 두달 동안 실무 이론교육 및 현장교육을 잘 받고 원하는 곳에 취업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한편 이번 아카데미 관련 세부일정 등의 자세한 내용은 경기평택항만공사 전략기획팀(tel. 031-686-063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