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4일부터 3일간, 부산 벡스코 'KORMARINE 2017'과 연계
24일, 싱가포르 선용품협회와 업무협력 MOU체결


부산항만공사(BPA), (재)부산테크노파크, (사)한국선용품산업협회가 공동 주최하는 「제2회 부산항국제선용품박람회」가 10월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열린다.

이번 박람회는 해운항만 기관장, 선용품업계 대표 등 주요인사 200여명이 참석하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선용품 선진항만인 싱가포르와 한국선용품협회 간 상호 업무협력 MOU 체결식 및 박람회장 투어, B2B(Business to Business)미팅 등으로 구성됐다.

BPA에 따르면, 동 박람회는 우리나라 선용품의 질적 우수성을 국내외에 널리 알리고, 글로벌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새로운 고객의 발굴과 해외시장을 개척하는 동시에 국제선용품시장의 최신 트렌드를 파악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해외 선진항만의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하는 등 국내 선용품산업의 발전과 활성화를 위해 민·관이 협력하여 공동으로 개최되는 행사로, 같은 기간에 개최되는 'KORMARINE 2017' 행사와 연계돼 진행된다.

BPA 우예종 사장은 “앞으로 부산항이 아시아의 중심항만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성장잠재력이 크고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선용품산업 등 항만연관산업을 중점적으로 육성시켜 부산항과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하고 지역사회와 국가경제발전에 기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선용품산업협회 김영득 회장은 “이번 선용품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와 선용품도매법인의 출범을 계기로 선용품의 유통단계 혁신, 질 높은 고유브랜드의 개발, 고객에 대한 서비스 향상 등으로 국내 선용품의 국제경쟁력을 더 한층 강화하여 우리나라 선용품산업을 반드시 활성화시키겠다”고 말했다.

한편 선용품은 선박운항과 선원들이 생활하는데 필요한 선구류, 어구류, 기자재, 기부속, 식품류와 일반 생활용품 등을 통틀어 말하며, 현재 세계 선용품시장의 규모는 연간 41조 원에 이르고, 국내 선용품시장 규모는 전체의 2%인 8500억원로 추산된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