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해운, 승진인사 단행

고려해운은 2017년 1월 1일자로 다음과 같이 승진인사를 단행했다.

◇차장→부장 : 안응식(컨테이너영업부 수입영업팀장), 우병철(해외영업부 BSA운영팀장), 이덕수(경영관리부 업무심사팀장)

◇과장→차장 : 권보혁(해외영업부 해외영업팀), 강상곤(컨테이너영업부 수입영업팀), 이승호(경영관리부 업무심사팀)

◇대리→과장 : 이선영(영업전략부 전략팀), 최윤호(경영관리부 정보전략팀), 신용욱(경영관리부 고객서비스팀), 권민석(해외영업부 BSA운영팀), 홍민기(컨테이너영업부 수입영업팀), 임형진(컨테이너영업부 수출영업팀), 고주영(컨테이너영업부 일본영업팀)

◇계장→대리 : 한석운(영업전략부 운항팀) 외 7명

◇사원→계장 : 유이랑(경영관리부 고객서비스팀) 외 7명

대한해운 승진 및 보직인사

대한해운이 1월 1일부로 승진 및 보직인사를 단행했다.

< 승진>

△과장→차장

이철진

이의경

윤희선

△대리→과장

김경수

△사원→대리

박형만

경성현

이햇살

<보직 변경>

김병록 이사→ 부정기선사업부장

김기완 부장→ 대형선팀 팀장

KMI, 해운해사연구본부장에 김범중씨 임명

한국해양수산개발원(원장 양창호)는 12월 28일 해운해사연구본부장에 김범중씨를 임명하는 한편, 항만물류연구본부 연구감리위원에 김형태씨를 임명했다고 발표했다.

△ 해운해사연구본부장 =김범중 △항만·물류연구본부 연구감리위원= 김형태

SK해운 황의균 사장 승진임명

SK그룹은 2017년 정기임원인사에서 SK건설 황의균 부문장을 SK해운 사장으로 승진임명했다.

황의균 신임 사장은 1959년생으로 서울대학교 무역학과를 나와 SK에너지 R&M 글로벌 사업개발실장, R&C 전략담당, 런던지사장을 지냈고, SK주식회사 기획실장과 SUPEX 추구협의회 전략지원팀장을 역임했다.

팬오션, 임원 승진 인사

팬오션은 2017년 1월 1일부로 방상두 컨테이너영업본부장, 정도식 경영기획실장, 김은진 정보시스템실장 3명에 대한 정기임원 승진인사를 내정, 발표했다.

<신규 선임 (실장 → 상무보 승진)>

△ 컨테이너영업본부장 방상두 상무보

△ 경영기획실장 정도식 상무보

△ 정보시스템실장 김은진 상무보

동방그룹, 정기 임원인사 실시
 

동방그룹은 12월 1일자로 ㈜동방 김동식 평택지사장과 박찬희 천안지사장을 상무A로 승진시키는 등 정기 임원인사를 실시했다.

동방 측은 “이번 인사는 변화 및 위기 상황에 대응하고 신속한 의사결정과 강력한 추진력을 발휘할 수 있는 리더를 적재적소에 배치해 내실 경영에 초점을 맞추어 단행했다”고 밝혔다.

◇㈜동방

△상무A 승진 : 김동식 평택지사장, 박찬희 천안지사장

△상무보 승진 : 최귀철 포항지사장, 김한준 태안지사장, 최영관 목포지사장, 김주헌 베트남법인장

◇광양선박(주) 전무 승진 : 이경희 기획/관리 담당

◇일조국제훼리(주) 상무보 승진 : 안경용 지점장

한국선급, 이정기 신임회장 선출

한국선급(KR) 제23대 회장에 이정기 한국선급 검사본부장 겸 정부대행검사본부장이 선출됐다.

한국선급은 구랍 22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임시총회를 열고 회장선임을 위한 비밀투표를 실시한 결과, 유효투표 총 86표 중 73표를 획득한 이정기 후보가 신임회장으로 선임됐다. 이정기 후보가 신임회장으로 당선됨에 따라 한국선급은 21대 전영기 전 회장에 이어 2번째로 내부직원이 최고경영자로 임명되었다.

이정기 신임회장(61)은 부산대학교 조선공학과 출신으로 1987년 한국선급에 입사한 이래 여수지부장, 등록선업무팀장, 통영지부장, 울산지부장 등을 역임했고 2015년부터는 검사본부와 정부대행검사본부를 총괄해왔다.

해수부 기획조정실장에 전기정씨

해양수산부는 12월 1일자로 기획조정실장에 전기정 전 중앙해양안전심판원장을 임명하는 인사를 실시했다.

<실장급 전보('16.12.1)>

△기획조정실장 전기정 전 중앙해양안전심판원장

중앙해심원장에 박승기씨, 항만국장은 최명용씨

해양수산부는 12월 8일자로 중앙해양안전심판원장에 박승기 전 항만국장을 전보 임명하는 한편, 최명용 전 부산항건설사무소장을 신임 항만국장에 전보 임명했다.

△ 중앙해양안전심판원장 박승기 前)항만국장

△ 항만국장 최명용 前)부산항건설사무소장

국립해양조사원장에 류재형씨 승진 임명

해양수산부는 12월 8일자로 국립해양조사원장에 류재형 전 국립해양조사원 운영지원과장을 승진임명하는 한편, 해사안전정책과장에 김민종 전 기술서기관을 승진 발령했다.

△ 국립해양조사원장 류재형 前)국립해양조사원 운영지원과장

△ 해사안전정책과장 김민종 前)기술서기관
 

KOEM, 최명범 해양환경교육원 원장 임명
 

해양환경관리공단은 12월 26일 제 6대 교육원장 취임식을 갖고, 해양환경 인재 양성을 위한 새로운 발판을 다졌다.
 

최명범 교육원장은 경성대학교 경영학 박사학위를 취득했고 해양수산부 해양생태과장, 부산지방해양수산청 해양환경과장, 선원해사안전과정 및 부산광역시 해양항만과장 등을 역임했다.
 

교육원장은 취임식에서 “국민들의 해양환경에 대한 인식 개선을 목표로 교육의 획일성을 벗어나 전문성과 흥미성이 조화된 교육 실효성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신임 원장의 각오를 다졌다. 또한 “교육생의 입장에서 사고하고 소통하는 직원들의 역할이 국민들의 인식전환에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고객만족을 위한 행정을 당부했다.
 

제일항역, 박병건 이사 외 3명 직위진급

제일항역은 2017년 1월 1일부로 박병건 이사 외 3명에 대한 직위진급 인사이동을 단행했다.

△ 이사 박병건 인천공항 △ 과장 박선영 선박부 △ 대리 김연수 항공부 △ 대리 민현진 항공부

 

 

한국해양대, 행정사무관 인사발령

 

한국해양대학교는 1월 2일자로 행정사무관 6명에 대한 인사발령을 실시했다.

 

<한국해양대 인사>

△ 교무처 교무과장 정주탁

△ 교무처 학사과장 김중호

△ 기획처 기획평가과장 이기붕

△ 기획처 대외협력과장 박영훈

△ 산학협력단 산학협력부장 주재표

△ 공과대학 행정실장 김순열
 

목포해양대학교 박계각 교수, 한국항만경제학회장 취임
 

목포해양대학교 국제해사수송과학부 박계각 교수가 2017년 1월 1일부로 한국항만경제학회 회장으로 취임한다.
 

한국항만경제학회는 2016년 12월 4일-5일 평택에서 열린 평택항 개항 30주년 기념 국제세미나와 정기총회를 열고 박계각 교수를 신임 학회장으로 추대키로 하였다.
 

박계각 교수는 한국해양대학교 항해학과 34기 출신으로 일본 동경공업대학에서 시스템과학 공학박사와 전남대학교에서 경영학박사 학위를 취득하고 항만경제학, 지능시스템학 및 해양안전정보시스템학에 대한 연구 활동에 종사해왔으며, 1995년부터 목포해양대학교 국제해사수송과학부에 재직 중이다.
 

박계각 교수는 지난 2016년 3월부터 한국항만경제학회 수석 부회장으로 선출되었고, 이번 총회에서 추대되어 2017년부터 학회장으로서 학회를 이끌어 가게 되었다.
 

박계각 교수는 “우리나라 항만들이 해운 불경기, 물동량 부족 및 항만시설 과잉투자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차대한 시기에 학회장을 맡게 되어 책임이 막중하다”면서, “항만을 둘러싼 여러 가지 어려움 극복에 학회가 기여하기 위해 국내외 각종 문제 해결형 학술행사 개최 및 유관기관과의 유기적인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항만경제 학술발전 및 산업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협운해운 그룹, 2017년 승진 인사발령

 

협운해운 그룹은 2017년 1월 1일자로 권진성 차장을 부장으로 승진시키는 등 6명에 대한 승진 인사발령을 실시했다.

 

△ 차장 - 부장

권진성 (신한상운 운송부)

 

△ 과장 - 차장

손대철 (윌헴슨협운 울산사무소)

김진관 (협운해운 울산사무소)

 

△ 대리 - 과장

최태윤 (윌헴슨협운 총무부 )

 

△ 사원 - 과장대리

송선익 (윌헴슨협운 STC부)

송영준 (협운인터내셔날 영업부)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