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해항 그룹에 따르면, 동 그룹이 관리하는 광동성 서강지역에 수운응용 LNG항목에 대한 교통운수부수운행업(交通运输部水运行业)의 2번째 시범항목 평가를 성공적으로 받았다. 해당 시범항목평가는 광동성 내 가장 높은 기준을 가진 국가급 수운응용 LNG시범항목으로 평가되고 있다.
 

서강수역 광동단 수운응용 LNG항목(西江水域广东段水运应用LNG项目)은 새로 건조된 3,000톤급 LNG연료동력선박 8척과 주해항에 배치된 LNG연료동력 차량 34대, 그룹 내 소유한 운부항(云浮港)에 배치된 선박용 LNG충전소 1기, 주해항에 배치된 선박용 LNG충전소 1기다.
 

전문가들은 가까운 시일 내로 국가녹색발전정책지원정책과 LNG경제안전특성 이중동력구동(LNG经济安全特性双重动力驱动)을 통해 해운시장은 빠른 속도로 발전하는 동시에 수륙운송에 따르는 에너지 절약을 위한 노력이 가중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또한 수운응용 LNG항목에 따른 운영은 가장 친환경적인 해결방안이라고 제시하고 있다. 연구예측에 따르면, 선박이 LNG연료를 사용하면 기존연료를 사용했을 때보다 폐기물을 80% 줄일 수 있고, 수면에 떠있는 기름띠 오염도 없다.
 

한편 중국정부는 2015년 12월부터 주삼각, 장삼각, 환발해(경진기) 수역 내에서 배출되는 오염물을 통제하기 위한 목표계획을 실시했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