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운조합(이사장 정유섭)은 11월 1일과 2일 양일간 동안 부산시 소재 한국해양대학교에서 2007년도 공제실무자 전문 교육을 실시하였다.


본·지부 공제담당직원 18명 및 공제가입 선사의 담당직원 들이 참석한 이번 교육에서는 해상법 주요 개정내용, 해양관련 국제협약 및 선박구조 해설 등에 대한 외부 강사 강의를 비롯하여 선박운항 시뮬레이션 실습, 공제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내부강사의 공제가입 및 보상업무 주요사항에 대한 교육 등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공제업무 활성화 및 공제서비스 차별화를 위한 참석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을 가졌다.
조합은 이번 교육을 통해 공제담당자들의 전문성 및 공제마케팅 능력을 향상시키고, 담당직원들의 결속력을 강화시킴으로써 조합의 사업신장 및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조합에서는 매년 공제실무담당자 교육을 실시하여 담당직원들에게 보다 폭 넓은 지식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올해는 직원별 수준에 따라 교육과정을 세분화하여 지난 7월 초급과정과 이번 중급과정으로 나뉘어 교육이 진행되어 교육 참석자들에게서 맞춤형 교육 제공으로 업무능률 향상 및 실무 적용에 큰 도움이 되었다는 좋은 반응을 얻었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