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서비스 향상과 조합의 중장기 발전을 위한 New Vision 제시

 


한국해운조합(이사장 정유섭)은 조합 중장기 발전의 새로운 청사진을 제시할 '미래를 위한 열린 마음, 큰 생각 - 새로운 도약을 위한 직원 한마음 축제'를 10월 29일과 30일 양일간 강원도 홍천 비발디파크에서 가졌다.


동 한마음 축제는 정유섭 이사장 취임에 따른 새로운 조직 분위기를 조성하고, 고객서비스 향상 및 지속적으로 성장 가능한 조직을 만들기 위한 조합의 중장기 발전 방향에 대해 열린 대화의 장을 마련하고자 개최되었으며, 외부 전문가 특강과 분임토의로 진행되었다.

본․지부 직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분임토의에서는 조합의 대내․외 환경, 조직문화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 교환을 통해 조합의 성장을 지속시키고, 전직원의 혁신적인 업무추진역량을 결집시킬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였으며, 이를 토대로 조합의 중장기 발전 방향에 대한 우수 의견들을 도출하였다.


조합은 이번 한마음 축제를 통해 제시된 다양한 중장기 발전 방향에 대한 의견을 종합하여 조합의 'New Vision'을 구체화하고, 토론 과정에서 나타난 우수한 아이디어는 향후 조합 정책추진에 적극 반영해 나가며, 조직 전체의 혁신 공감대 확산과 직원 상호간의 협력체계 구축 및 효율적 업무수행 등을 통해 고객서비스를 한층 가속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최이란 삼성생명 CS 전임강사의 '고객감동 서비스 교육', 조인컨설팅 이상민 대표의 '직원 경영마인드 함양 및 변화교육' 특별 강의에 대해 참석자들은 고객 최접점 서비스 향상을 위한 실질적인 실천방안을 제시하고, 조직 구성원 가치혁신의 필요성에 대해 다시 한번 일깨워 주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