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KIFFA, 11월 20일 프레스센터 인증수여식

 
 
동서콘솔, 로얄에어앤씨, NNR글로벌로지스틱스 코리아, 오리엔트스타로직스, 유니코로지스틱스 한큐한신익스프레스, 유엘에스 7개 포워더 업체가 ‘2015 우수국제물류주선업체’ 인증기업으로 선정됐다.

11월 20일 서울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15 우수국제물류주선업체 인증수여식’에는 국토교통부 권용복 물류정책관, 한국국제물류협회KIFFA 차미성 부회장, 인증업체 임원진 등이 참석했다. 이날 인증대행기관인 KIFFA의 차미성 부회장은 인사말에서 “실제 화주기업과 밀접한 연관성을 갖는 포워더들을 계량화된 평가기준과 실사를 통해 엄격하고 공정하게 평가했다”면서 “동 인증은 포워더간 건전한 경쟁과 국제경쟁력을 제고할 뿐 아니라 활발한 해외진출과 업계 전반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국토교통부 물류정책관 권용복 국장은 축사에서 “최근 무인자동차, 드론 등 새로운 운송수단이 비약적으로 발전하고 파나마 수에즈 운하의 확장, 유라시아 철도수송의 전환, 북극항로 개척 등 국제운송루트에 일대변화가 일어나고 있다”면서 “이 변화는 포워더에게 보다 효율적인 운송수단 선택 등 고도의 전문 서비스 능력을 요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인증기업이 앞장 서서 기존의 단순 주선기능을 넘어 경쟁력 향상과 합리적 가격과 투명성 강화를 해나가고 새로운 트렌드 맞춘 업계의 자기혁신을 당부드린다”고 덧붙였다.

지난 2014년 도입된 우수 포워더 인증제는 국제물류 네트워크, 주선실적 등이 우수한 업체를 인증하고 지원하기 위한 제도다. 포워딩 업체들을 대상으로 하는 최초의 인증제로서 지난해 20곳의 인증업체가 첫 배출됐다. 인증업체들은 정부가 선정하는 ‘글로벌 물류기업 육성대상기업’에 종합물류인증기업과 동일하게 신청자격이 주어진다. 글로벌 물류기업의 인증을 득할 경우 해외진출시 자금 우대금리 및 해외인력 파견교육 등이 지원된다. 한편 포워딩 업체는 1996년 등록기준 완화 이후 급증하여 1996년 350여개에서 현재 3,000여개가 등록돼 있으며 실제 영업활동을 하는 업체는 약 1,500개로 추산되고 있다.           
                           

<우수 국제물류주선업체 인증 현황>

◎2014년 11월 1차(20개사)-스카이매스터, 고려해운항공, 케리항운, 제일항역, 무브맥스시스템, 동진글로벌로지스틱스, 고려종합국제운송, 은산해운항공, 모락스, 대한국제종합물류, 유센로지스틱스코리아, 비투엘물류, 우진글로벌로지스틱스, 더블유제이씨, 스카이로드, 퀴네앤드나겔, 삼영익스프레스, 한솔로지스틱스, 선진로지스틱스, 에이엔씨인터내셔날
◎2015년 11월 2차(7개사)-동서콘솔, 로얄에어앤씨, NNR글로벌로지스틱스 코리아, 오리엔트스타로직스, 유니코로지스틱스, 한큐한신익스프레스, 유엘에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