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휴가철을 맞아 각종 바다여행 정보가 종합된 해양관광 포털사이트 ‘씨앤투어닷컴(www.seant
our.com)’이 확대 개설됐다.
해양수산부는 본격적인 해수욕 시즌을 맞아 해수욕장 정보 사이트인 코비치와 바다여행 정보 사이트인 해양관광포털을 통합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는 해수욕장이 해양관광의 중요한 자원임에도 해수욕장 정보와 해양관광 정보가 서로 다른 웹사이트를 통해 제공되어 많은 이용자들이 불편함을 느껴왔기 때문이다.
두 사이트 통합으로 해수부는 해수욕장 정보 외에 아름다운 어촌, 어촌 체험마을, 낚시정보, 해양레저, 등대, 각종 전시관 정보 등을 단일창구를 통해 제공한다. 이는 해양관광정보를 필요로 하는 이용자들의 불편 해소는 물론, 방학 및 휴가철을 맞아 해수욕장, 어촌 체험마을, 낚시 등 해양관광 여행계획을 짜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기존 해수욕장포털(코비치) 이용자의 혼선을 방지하기 위해 올해말까지 기존 도메인(www.korbe
ach.go.kr)을 통해서도 접속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바다여행지 추천은 물론, 자전거길·바다길 정보까지 다채
씨엔투어닷컴에 접속하면 각종 여행정보는 물론 여행과 바다, 해양 생활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테마바다나 추천바다 등 여행지 추천메뉴와 함께 날씨정보, 교통정보, 바다갈라짐 및 조석정보, 섬여객선 운항정보까지 클릭 한 번으로 해결된다. 또한 이달의 축제·행사, 이달의 수산물, 해양레저체험을 추천하며 각종 여행지의 ‘놀거리, 먹거리, 잠자리’ 정보도 제공된다.
테마바다 코너에서는 바다여행 정보와 함께 해안누리길, 자전거길 등 증가하고 있는 트레킹, 자전거 동호인들을 위한 메뉴가 마련됐다. 추천바다 코너에서는 바다여행 목적, 계절 등에 따라 여행코스를 추천한다. 가족여행, 바닷길여행, 계절추천여행, 해설여행 등 하위 메뉴를 통해 이용자들은 여행 목적에 맞는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혼자서도 즐거운 ‘강원 양양’ 1박 2일>과 같은 ‘나홀로 여행족’을 위한 배려도 빼놓지 않았다.
 

댓글 이벤트, 사진 콘테스트 등 이용자 참여 유도
이달의 바다 코너에는 각종 공지사항과 이벤트, 축제·행사, 이달의 수산물 등 유용한 정보가 모여있다. 7월에는 <‘가족 나드으리’ 여행사진 콘테스트>가 진행돼 많은 관심을 끌었다. 여기에 전국에서 열리는 바다 관련 축제·행사 정보와 ‘이달의 수산물’을 소개해 제철 수산물과 함께 안전한 수산물에 대한 정보도 제공된다. 안전에 대한 정보도 빼놓지 않았다. 여름철 해수욕 안전수칙, 수상레저체험 안전수칙, 갯벌 안전수칙 등을 게시해 안전한 바다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포털 이용자의 참여를 통해 활발한 정보공유도 기대된다. 갤러리와 여행후기 메뉴에는 이용자들이 직접 여행후기를 작성하고 사진을 게시할 수 있게 마련됐으며, 댓글 이벤트 등 각종 이벤트를 통해 상품을 증정하기도 한다. 웹사이트에 접속하면 전국 20개 바다마을의 정보가 담긴 책인 ‘바다마을 식도락 여행’을 증정하는 댓글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스마트폰 접속자를 위해 바다관광포털과 함께 트위터(@seantour) 서비스와 QR코드 서비스도 제공된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