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해운, C&상선 동남아해운  기능통합

   인력 효율적 운영을 통한 경비절감 및 수익극대화 꾀해


C&그룹(회장 임병석)이 그룹 사업영역을 해운제조계열, 건설계열, 패션레저계열 등 3개 계열로 구축하면서 각 계열별로 통합관리 시스템을 운영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조직개편을 실시했다.

 

3월 22일 C&그룹의 발표자료에 따르면, 통합관리 시스템은 그룹내 유관 계열사끼리 유사직무를 통합한 운영조직을 구축하고 이를 통하여 계열사간 업무 이해도 증진과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불필요한 경비를 절감하는 방안으로 취해진 조처이다.

 

이와관련 C&그룹의 고위 관계자는 "원자재 조달 등의 구매사업, 영업활동 등 통합가능한 업무영역은 사업계열별로 단일 운영하면서 비용절감 및 잉여인력의 활용 등을 통해 전반적인 경영효율성을 끌어 올리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통합관리 시스템 구축으로 인력의 전환배치 등을 통해 그룹 전체적으로 연간 600억원이상의 비용절감이 가능할 것으로 내다봤다.

 

 C&그룹은 그룹내 사업영역 재구축과 함께 각 계열별 총괄 경영책임자 및 주요계열사대표이사를 선임했다.

 

해운제조계열은 C&해운, C&상선, C&진도, C&중공업, C&컨리, 동남아해운 등 계열사가 있으며 임갑표 그룹수석부회장이 총괄하게 된다.

 

패션레저계열은 진도F&, C&우방랜드, C&한강랜드 등의 계열사가 주축을 이루면서 임성주 그룹부회장이 책임진다.

 

건설계열은 C&우방, C&우방ENC, C&석재물류센터 등 건설부문 계열사들을 포괄하게 되며, 전체 총괄은 임승남 그룹 부회장과 박명종 사장이 담당하게 된다.

 

계열사별 대표이사에는 ㈜C&상선은 유해기, 이상기 사장(복수대표), ㈜C&우방은 박명종 사장, ㈜C&우방랜드는 임성주 부회장, 최백순 부사장(복수대표), ㈜C&진도는 임갑표 수석부회장, ㈜진도F&은 박준호 부사장, 정승섭 전무(복수대표)가 맡는다.

 

한편 C&그룹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을 계기로 그룹내 비핵심 사업부문에 대한 구조조정을 적극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 인사내용 >

[C&그룹 인사]


◆ 신임 대표이사

  ㈜C&상선  사장 유해기, 사장 이상기 (복수대표)

㈜C&우방  사장 박명종

㈜C&우방랜드  부회장 임성주, 부사장 최백순 (복수대표)

㈜C&진도  수석부회장 임갑표,

㈜진도F&  부사장 박준호, 전무이사 정승섭 (복수대표)

㈜동남아해운  사장 유해기, 사장 이상기(복수대표)

㈜C&중공업  부사장 김용승

㈜C&우방ENC 전무이사 이종규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