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진해운 박정원 사장 부인과 해상노조위원장 부인이 공동 명명 -

 

  친환경적 장치와 연료 절감형 기능을 겸비한 고유가 시대 최적형 선박

  최첨단 컨테이너 사선 한진 텐진호와 한진 샤먼 아시아구주

  항로에 투입으로 서비스 향상 기대

  6,500 TEU 한진 텐진호와 한진 샤먼호 대한 명명식 가져

 

한진해운(대표 정원/www.hanjin.com) 6,500TEU 최첨단 컨테이너선인 텐진호한진 샤먼호’ 2척을 아시아구주 항로에 투입한다.

 

7 울산 현대중공업에서 명명식을 가진 6,500TEU(1TEU 길이가 20피트인 컨테이너 개임) 초고속 최신형 컨테이너선인한진 텐진(Hanjin Tianjin)한진 샤먼(Hanjin Xiamen)호”가 각각 2월과 3월에 주항로인 FEX(Far East Europe Express Service)노선에 투입 된다.

 

선박은 6,500TEU 신조 시리즈 8 4 5차선으로 운항속도 27 노트(육상 기준, 약 시속 50 킬로미터)의 최고속도를 자랑하는 최첨단 선박이다.

 

특히, 선박 엔진의 완전연소를 통해 매연 발생을 없앤 최신형 친환경 선박일 뿐만   아니라 날로 치솟고 있는 고유가의 파고를 헤쳐 나가기 위해 저속 고속 운항 모든 조건하에서도 연료 효율성을 최적화한 경제선이다.

 

아울러, 한진해운은 이미 운항중인 동급 선박을 비롯 8척의 선박을 2008 초까지 주력 노선에 순차적으로 투입하는 보다 적극적인 투자를 통해 선대 경쟁력 제고와 서비스 개선에 더욱 심혈을 기울일 계획이다.

 

이날 한진해운 박정원 사장은한진해운은 날로 심화되는 국제해운 경쟁 속에서 지배선단을 효율적으로 대형화하고 선사간 얼라이언스 체제를 더욱 공고히 함은 물론 지속적인 내부 변화와 혁신을 추구함으로써, ‘세계에서 가장 신뢰받는 종합물류기업으로 발전해 나갈 이라 밝혔.

 

현재 한진해운은 전세계 60여개 항로에 80여척의 컨테이너 선박을 운항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국내 해운사 최초로 10,000TUE 초대형선을 발주하는 명실공히     글로벌 초일류 선사로서의 위상을 더욱 높여가고 있다.

 

한편, 이날 명명식에는 한진해운 박정원 사장의 부인인 이희인 여사와 하성민 해상  노조위원장의 부인인 허정림 여사가 함께 선박 명명을 하여 노사 화합의 의미가 덧붙여진 깊은 행사가 되었다.

 

 

( 참고 자료 )

 

1. 한진 텐진 한진 샤먼 해양한국 기자의 다른기사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