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부터 운영…4개 분야별 해양자료 제공

해양과 관련된 교육 자료를 이용할 수 있는 해양교육포털사이트 ‘바다야 놀자(http://badanolja.momaf.go.kr)’가 개설돼 2월1일부터 운영에 들어갔다.

해양수산부는 시․공간적인 제약 없이 누구나 해양 관련 자료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작년 9월부터 사이트 개발에 착수해 이번에 운영에 들어간 것이다.

이 사이트가 개설됨에 따라 사이트 이용자간 상호 자료 교환 및 이용이 가능한 정보의 장이 마련되고 통합 검색이 용이해져 누구나 손쉽게 해양 관련 교육 자료를 활용할 수 있게 됐다.

바다야 놀자는 ▲어린이와 청소년으로 구분된 수준별 교육 자료를 제공하는 ‘해양교실’ ▲초․중․고 교사들이 수업자료를 검색․활용할 수 있는 ‘해양교무실’ ▲해양 분야별 자료가 게재된 ‘정보마당’ ▲지방해양수산청과 연구기관에서 진행되는 교육프로그램을 소개하는 ‘해양체험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돼 있다.

현직 교사 및 해양 교육 전문가로 구성된 운영자문단이 사이트내 자료의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전담함에 따라 최신 자료의 활용도 가능하다.

해양부는 사이트에 회원으로 가입한 이용자의 활동 실적에 따라 마일리지를 관리하고 우수 이용자를 반기별로 선정․시상할 계획이다.

‘바다야 놀자(http://badanolja.momaf.go.kr)’ 사이트 주소로 직접 접속하거나 해양부 홈페이지(www.momaf.go.kr)에 링크된 배너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