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3일 세종문화회관서 개최, 300여명 참석
한국해운조합이 7월 3일로 창립 50주년을 맞아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창립 50주년 기념식’을 갖고 글로벌 해운리더로 성장해 나간다는 청사진을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권도엽 국토해양부 장관을 비롯하여 정·관계인사, 해운업계 원로, 조합원사 등 약 300여명이 참석했으며, 조합 중장기 발전방향을 구체화한 조합 뉴비전과 새로운 CI 선포식과 함께 조합 창립 50주년 기념 유공자 포상이 진행되었다.

 
 

이날 기념식에서 조합은 창립 50주년을 맞이하여 연안해운과 함께 발전해 나가겠다는 희망적이고 진취적인 도약의지를 담은 새로운 CI를 선보였으며, 조합 뉴비전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글로벌 해운리더’를 선포했다. 조합의 뉴비전은 해운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조합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으며, 글로벌 수준에 맞는 전문기관으로 거듭남으로써 해운산업을 이끌어 가는 리더가 되겠다는 조합의 의지를 담고 있다. 이를 위해 조합은 2025년까지 여객 2,500만명, 화물수송 분담율 30%, 해상보험 점유율 30%, 해양사고 제로화, 창의경영실현 등을 구체적으로 목표를 설정하여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연안해운의 발전에 공헌한 해운종사자에게 시상하는 유공자 포상에는 조양운수(주) 이영규 대표이사, 대양해운(주) 고성원 대표이사, 한국해운조합 이경호 경영지원실장이 대통령 표창을, 쌍용해운(주) 한준석 대표이사, (유)해운유조 김동섭 대표이사, 한국해운조합 홍관희 안전운항실장이 국무총리 표창을, ㈜왕경해운 정후자 대표이사, ㈜풍진해운 김길동 공무감독, ㈜동방 전병기 해운지사장이 국토해양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또한 조합 창립 50주년을 기념하여 진행된 UCC 공모전 대상인 정훈과 연안해운 정책제안 논문공모전 대상 조흥기, 손현정에 대한 시상식도 진행되었다.


이날 기념식에서 김황식 국무총리는 영상메시지를 통해 “우리나라 해운산업이 세계 5위 수준이 될 수 있도록 성장하는데 큰 기여를 한 연안해운과 조합의 노고에 큰 격려와 성원을 보내며, 우리 국민이 활발하게 교류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안전하고 편안한 바닷길을 열어주고, 저탄소 녹색물류의 대표주자로 거듭날 수 있도록 업계와 조합이 더욱더 노력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이날 행사에 참석한 권도엽 국토해양부장관은 축사를 통해 “국가물류체계의 한축으로 굳건히 자리매김한 연안해운의 발전을 위해 정부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방안을 마련하겠으며, 업계에서도 끊임없는 자구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면서 “한국해운조합이 지난 50년간 연안해운의 든든한 동반자 역할을 하였듯이 국토해양부도 연안해운 발전을 위한 협력자로서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인수 이사장은 기념사를 통해 “풍요롭고 행복한 바닷길을 열어가는 우리 연안해운과 한국해운조합이 지금 우리세대를 위해, 그리고 다음 세대를 위해, 더욱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깊은 관심과 적극적인 지원을 당부하며, 조합도 새로운 해양중심시대를 열어가는데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